티스토리 뷰

최근 마약을 투약한 사건으로 유아인 씨가 경찰 조사를 받으면서 그를 모델로 하고 있던 여러 업체가 비상사태에 빠졌습니다. 주로 패션업체의 모델로 활동했던 유아인 씨의 이미지는 그 업체들에서는 더 이상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그중 넷플릭스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유아인 사진
배우 유아인

 

 

 

 

 

 

마약 혐의

연예계에서 갑작스레 이슈가 되고 있는 마약 투약 혐의에 유아인 씨도 포함돼 있었습니다. 프로포폴 상습 투약 혐의로 경찰에 입건된 유아인 씨를 조사하던 중 최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 유아인 씨의 모발에서 코카인과 케타민 성분(마약 성분)이 검출됐다고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에 통보했습니다. 이렇게 유아인 씨가 투약한 마약류는 프로포폴, 대마, 코카인, 케타민 총 4가지라고 합니다.

 

이 때문에 그를 모델로 하고있는 여러 패션 업체들이 곤욕을 겪고 있습니다. 그 업체들은 네파, 무신사, 또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인 보테가 베네타도 있었습니다. 이 업체들은 지금 현재 내부에서 계약에 대해 검토 중이라고 하며 홈페이지나 브랜드 매장등에 걸려있던 유아인 씨의 이미지를 더 이상 찾아볼 수가 없을 정도로 급속도로 흔적을 지우기 시작했습니다. 심지어 어느 매장은 포스터를 종이로 가려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유아인 씨가 경찰소환을 앞두고 국내 최대 로펌 김앤장 법률사무소 출신 변호사를 선임했습니다. 이 변호사는 2006년부터 11년간 검사장으로 활동했으며 2017년에 김앤장에 합류했고 현재는 다른 법률사무소에 있다고 하네요. 또 지금 있는 로퍼에 소속된 변호사는 전 대검찰청 차장, 마약과장, 조직범죄과장 등이 속해있는 큰 로펌이라고 합니다.

 

지옥 2

피해를 본 업체는 패션업체들 뿐만 아니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한 때 1위를 차지했던 드라마 '지옥'에서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역할인 정진수를 연기한 것도 유아인 씨였습니다. 이번에 지옥 2를 촬영하고 있었는데 유아인 씨가 마약 혐의로 경찰에 소환되며 곤욕을 겪고 있던 때에 배우 김성철 씨를 정진수 역으로 투입시켰습니다.

 

 

 

 

김성철 씨는 연극, 드라마, 영화 등 여러 작품에서 모습을 드러내며 연기력을 인정받아 인기를 모으고 있는 배우입니다. 저도 예전부터 봐오고 좋아했던 배우에 재밌게 봤던 지옥이니만큼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