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에는 전기차가 항상 소형이나 중형, 및 준중형밖에 없었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5월, 기아에서 준대형 SUV EV9의 출시가 임박했다는 소식에 많은 분들이 EV9을 검색하고 계십니다. 사전예약을 받기 시작했으니 신청하시고 특별한 혜택 받아보세요.

 

 

 

 

 

 

 

기아 EV9 디자인 영상

 

 

 

 

목차

     

     

    가격

    아직까지 정확히 책정된 가격은 없지만 대략적으로 7000만 원 ~ 9000만 원 정도라고 해요. 사고는 싶은데 가격이 너무 비싸시다고요? 걱정 마세요. EV9, 전기차입니다. 전기차는 구매할 때 나라에서 보조금을 지급하는 것, 아시나요?

     

     

     

     

    출시일

    이 또한 정확한 것은 없지만 2023년 5월쯤에 출시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기아의 관계자가 발표했다고 합니다. 물론 예상이지 확정은 아니니 참고하세요.

     

     

     

     

     

     

    주행거리 및 기본 제원

    전기차의 가장 큰 단점. 완충을 해도 달릴 수 있는 거리가 일반 차량보다 짧다는 점. 현재 국산 전기차들의 복합 주행거리는 평균 450씩이었는데 이번 EV9은 스탠더드는 354km/h, 롱레인지는 500km/h 이상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국산 전기차 중 제일 높은 주행거리가 되겠네요.

     

    전장 5010mm, 전폭 1980mm, 전고 1750mm, 휠베이스 3100mm로 준대형을 사는 이유인 많은 짐을 수납할 수 있는 점, 다수의 가족 여행 등이 가능한 사이즈입니다. 조금만 내부를 개조하면 차박도 가능할 것 같아요.

     

    실제 EV9의 외형이나 내부 디자인이 궁금하신 분은 일산에서 개최되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도 EV9을 체험해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사전예약 방법

    사전예약은 약 5월 즈음에 시작될 것으로 보이며 사전예약이 시작되면 빠르게 업데이트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