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명절 맞이 안부 인사중 많은 비율로 '과식하지말고 안전하게 보내세요'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명절에는 과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대비해 명절전에 미리 약국에서 잘 드는 소화제를 구비해두시길 바랍니다. 약별 소화제 추천드립니다.
약국 소화제 추천 액상 - 베나치오
- 활명수보다 순함. 저탄산, 저자극.
- 멘톨 성분 함유. 먹었을 때 시원한 느낌.
- 버전이 여러가지. 20ml 베나치오액, 75ml 베나치오에프액, 키즈.
뭔가를 조금만 먹어도 토할 것 같이 상당히 예민한 상황일 때는 이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광고도 많이 하고 사람들이 액상 소화제 하면 이 약을 떠올릴 정도로 이제는 국민 필수템이 된 소화제 입니다.
필요성에 따라 용량 20, 75, 키즈가 있으니 선택해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약국 소화제 추천 액상 - 활명수
- 탄산감이 있음.
- 액상 소화제 대표주자.
- 구토, 복부팽만감 등 개선.
액상 소화제 하면 까스 활명수 라고 할 만큼 유명한 제품입니다. 효과도 좋구요.
하지만 평소 속쓰림 등 때문에 위장약 드시는분들은 탄산때문에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국 소화제 추천 알약 - 훼스탈
-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소화에 특화.
- 아랫배 불편에 특효.
탄, 단, 지 소화에도 좋지만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하는 분들한테도 좋다고 합니다.
약국 소화제 추천 알약 - 닥터 베아제
- 특히 명절에 구비해 둬야할 약.
- 기름진, 단백질 음식에 강력 추천.
- 윗배 통증에 효과.
약국 소화제 추천 액상? 알약?
체했을 때는 2가지 경우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음식물을 제대로 내리지 못해 체하는 경우와 장내에서 소화를 시키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액상 소화제는 가벼운 체기 즉, 전자(음식물을 내리지 못하는 경우)에 해당될 때 사용하며 후자(장내에서 소화 부족)에는 알약을 복용합니다.
보통 약국에서 추천하는 것처럼 알약 + 액상 조합으로 소화불량을 빠르게 해소하게 합니다. 하지만 모든 약이 그렇듯 사람마다 경우가 다 다르기 때문에 약을 구입하기 전에는 꼭 약사와 상담 후 부작용을 피해 처방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