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한 달 사이 갑자기 방울토마토를 먹고는 속이 메스껍다고 느껴지거나 구토까지 하는 등의 증상이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한 육아 커뮤니티에서는 "마트에서 방울토마토를 사서 집에서 먹었는데 남편은 속이 좋지 않다 했고 아이는 구토증상이 심하게 나타나더라. 우리 가족만 그러는 건지... 다른 사람도 그런 건가?"라는 글과 함께 방울토마토를 먹고 구토가 시작된다는 주장이 올라왔습니다. "우리 가족도 그랬다. 병원 갔더니 우리 아이 말고 다른 몇몇 아이도 구토증상으로 응급실에 왔다 하더라."라는 얘기도 덧붙여졌습니다. 아이들은 구토를 하고 성인은 속이 따갑고 목이 칼칼했다, 꼭 체한 느낌이다라고도 했습니다.
한 두 건이 아니고 여러건이 지속적으로 여러 번 나타나자 식품의약품안전처 (이하 식약처)는 방울토마토에 대한 검수를 시작했습니다. 한 간에는 덜 익은 토마토가 갖고 있는 솔라닌을 원인으로 꼽고 있었으나 증상이 나타난 사람들은 잘 익은 빨간 방울토마토를 먹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식약처는 "솔라닌이 원인일 수는 있겠지만 아직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지 못하고 원인을 단정짓는 것은 무리다."라고 발표했고 "관련 부서에서 여러 가지 가능성을 염두하고 원인을 찾기 위한 노력을 재촉하고 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만약 이 글을 읽고있는 당신도 방울토마토를 먹고 이상증상이 나타난다면 부정. 불량식품 신고 전화 1399번으로 전화하셔서 접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