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혹시 신차를 구입할 예정이신가요? 그렇다면 경차를 아주 많이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경차에게만 주어지는 특별한 여러 가지 혜택이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저도 차에 대해 아무것도 모를 때 단지 주유비만 생각해서 경차를 샀지만 여러 혜택을 받아 잘 선택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쉐보레 스파크 사진
쉐보레 스파크

 

 

목차

     

     

    여러 세금 감면

    1. 취등록세 75만원 할인

    일반 차량을 구매하면 구매 차량 가격의 7%를 취등록세로 납부해야 합니다. 하지만 경차는 4%를 납부하지만 여기에서 75만 원을 더 할인해 줍니다. 

    예를 들어 내 차량의 가격이 1400만 원이라 가정하면 취등록세가 56만 원인데 여기서 75만 원을 면제해 주면 취등록세에 납부해야 할 금액이 없는 것이겠죠?

     

    2. 개별소비세 면제

    일반 차량의 경우 자동차를 구매할 때 개별 소비세 5%를 납부하지만 경차는 면제가 되 납부사항에서 제외됩니다.

     

    3. 자동차세 할인

    배기량에 따라 표를 기준으로 자동차세가 많이 차이나지만 경차의 경우 배기량에 의해 보통 10만 원 안팎으로 부과됩니다. 이마저도 자동차세 연납 할인을 이용하면 더욱 할인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자동차세 연납에 대한 과정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4. 공채 매입비 면제

    주소지와 배기량에 따라 자동차 구매비용의 20% 이내 공채 매입비가 발생하는데 경차는 면제입니다.

     

    이용 요금 할인

    1. 경차 유류세 환급/할인카드

    현대, 롯데, 신한 카드사의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를 신청하면 주유를 할때 마다 일정금액 할인을 받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2. 공영주차장 50% 할인

    그 지역의 소유인 공영주차장을 이용시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톨게이트비 50% 할인

    모든 톨게이트를 지날 때 지불하는 비용을 50%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4. 낮은 유지비

    제일 중요한 유지비가 적게 듭니다. 저의 경우 스파크인데 80~90%로 채워도 2월 1일 기준 3만 원 정도 듭니다.

     

     

    경차 전용 주차구역

    일반 차량과는 다르게 경차 전용 주차구역이 있어 가끔은 주차 걱정없이 방문을 할 수 있습니다.

    경험담으로 가끔은 경차 주차구역에 주차를 하는 일반 차량도 있지만 아무래도 작은 차량을 기준으로 만든 구역이다 보니 옆차량과의 접촉사고나 지나가는 차와의 접촉사고 (스크래치 등)가 빈번하니 일반차량을 소지한 분들은 경차구역에 주차하지 않길 권합니다.